삶고 굽고 찌고 튀겨도 맛있는 감자는 오래전부터 훌륭한 간식이 되어왔습니다. 우리나라뿐만 아니라 전 세계적으로 인기가 있는 구황작물 중 하나입니다. 서민 음식이라 불리기도 하지만 맛과 영양은 부자라 칭하는 감자는 몸에도 정말 좋습니다. 오늘은 감자를 맛있게 삶는 법과 보관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감자 삶는 법]
감자도 제대로 삶으면 기가 막힐 정도로 맛있습니다. 설탕이나 소금과 같은 시즈닝이 따로 필요없어도 최고로 맛있는 감자 삶는 방법을 공유해 드리겠습니다. 저는 이 방법으로 3일째 삶은 감자를 먹고 있습니다.
1) 우선 감자를 깨끗하게 세척해줍니다.세척해 줍니다. 껍질을 제거하고 삶아도 좋지만 저는 껍질채로 삶는 편입니다. 껍질이 있는 채로 삶을 것이기 때문에 깨끗하게 세척해 줍니다.
2) 냄비는 넉넉한 사이즈로 준비해 줍니다. 감자를 넣고 감자가 500원 사이즈 정도를 남기고 잠길 정도로 물을 부어줍니다.
3) 설탕 한 숟갈, 소금 반 스푼을 넣고 삶아주셔도 좋고 안 넣어주셔도 좋습니다.
4) 뚜껑을 덮은 뒤 강불로 10분 정도 삶아줍니다. 그다음 중불로 낮춰서 15분 정도 삶아줍니다.
5) 젓가락으로 콕 찔러보면 감자가 푹 익은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6) 완성!
[감자 보관 방법]
감자는 실온에 보관하는 게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습기가 없고 서늘한 곳에 보관하는 것이 포인트인데요.
- 감자를 신문지에 하나씩 감싼 후 구멍이 뚫린 박스에 넣어 서늘한 곳에 보관한다.
- 감자가 햇빛을 받으면 녹색으로 변하고 싹이 올라옵니다. 감자 싹은 솔라닌이라는 독소를 유발하는데 이는 두통과 설사를 일으킬 수 있으니 도려내고 먹거나 상태가 심할 경우 다른 감자를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정말 간단하죠? 요즘 초당옥수수가 싸고 맛도 좋으니 초간단 찌는 법을 활용하여 간식으로 즐겨보시길 바랍니다. 3일 이상 보관하시려면 찐 옥수수를 냉동보관하고, 드실 때 해동 후 전자레인지에 돌려주시면 맛과 식감을 유지한 옥수수를 즐기실 수 있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