뱃속에 아이에게 좋은 것만 주고 싶은 예비 엄마의 심정은 모두 똑같을 것입니다. 사소한 것 하나하나 신경 쓰게 되는데요. 하루 일정 권고량의 카페인이 정해져 있기 때문에 커피도 주의해서 마시는 예비 엄마가 많을 것입니다. 물론 현재로서는 카페인 섭취가 태아에게 기형을 일으킨다는 보고는 없지만 조심해서 나쁠 건 없겠죠. 그럼 오늘은 커피를 대신할 임산부를 위한 차 5가지와 특성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끝까지 잘 읽으시고 참고해주세요!!
1. 루이보스차
루이보스차는 남아프리카 원주민들이 주로 마시던 차로써 루이 = 붉다, 보스 = 덤불을 의미합니다. 카페인이 없어 아이들이 마시기에도 좋고, 칼슘 등의 미네랄이 풍부하게 들어있습니다. 또한, 철분 흡수를 돕기 때문에 임산부에게 좋은 차로 유명합니다. 뿐만 아니라 노화방지와 피부미용에도 효과가 있는 차입니다. 임산 부분들께는 루이보스차를 가장 추천드립니다.
2. 생강차
생강차는 입덧에 도움을 주는 차로 유명하며 임신 초기 입덧을 완화하는데 효과적입니다. 임신 후기에는 소화기능이 떨어지는데 생강차는 소화액 분비 촉진을 도와 소화를 돕는다고 합니다.
3. 모과차
모과차 역시 임신 초기 입덧에 좋은 차입니다. 임신 중에는 호르몬으로 인해 소화가 잘 안 되고 속이 더부룩한 경우가 많습니다. 모과는 울렁거리는 속을 편안하게 해 주고 위장질환을 개선하는데 효과적입니다. 또한, 비타민C가 풍부하여 피로 회복과 면역력 향상에도 도움을 줍니다.
4. 우엉차
우엉차는 우선 다이어트 효능이 좋은 차로 알려져 있습니다. 우엉은 식이섬유가 풍부하여 임신 중 변비에 도움이 됩니다. 하지만 우엉은 찬 음식이기 때문에 몸이 차가운 분들은 주의해야 하며 가급적이면 드시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5. 대추차
대추차 역시 입덧 완화로 좋은 차입니다. 대추차의 갈락토스 성분은 마음을 편안하게 해주고 임신호르몬의 영향을 줄여주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하지만 기존에 당뇨가 있으신 분들은 섭취를 주의해주셔야 합니다.
오늘은 임산부와 관련된 5가지의 차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대표적인 5가지 차를 살펴보았는데요. 저는 임산 부분들은 루이보스차가 가장 무난하고 좋을 것 같습니다. 카페인도 없고 부작용이 거의 없는 것 같네요!!
이 글을 읽으신 모든 임산 부분들! 순산하시길 바랍니다 :)
댓글